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자색 옥수수 효능 및 보관법 부작용

by 강조제 2020. 8. 11.

자색 옥수수 효능 보관법


우리나라에는 옥수수 종류가 무려 179종이나 존재하는데요. 그 중 오늘 소개해드릴 자색 옥수수는 바다 건너 남아메리카에서 건너온 품종이에요. 주로 페루, 볼리비아, 에콰도르, 콜롬비아에서 재배되고 있는데요. 현재는 강원농업기술원에서 우리 기후와 토양에 맞게 개량 시켜 자색 옥수수 신품종 색소 1호를 개발하였다고 해요. 자색 옥수수는 고대 잉카인들이 즐겨 마시던 치차모라다라의 주인공인데요. 일반 옥수수에 비해 진한 맛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에 뛰어난 성분이 다량 함유 돼 있어 웰빙 식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어요.



자색 옥수수 효능


자색 옥수수 효능 보관법



안토시아닌 다량 함유

자색 옥수수에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 돼 있어요. 이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 노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억제하고, 체내 내장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요. 포도의 경우 100g당 120mg, 블루베리는 100g당 808mg의 안토시아닌이 함유돼 있는데요. 이 옥수수에는 무려 1640mg의 안토시아닌이 함유돼 있다고 해요.



체중 감량에 효과적

식이섬유가 풍부한 옥수수는 지방 함량이 낮고 식욕 억제 효과가 뛰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요. 자색 옥수수에 함유돼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내방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여 내장 지방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잇몸 질환에 도움

인사돌의 주요 성분인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입 안 세균을 억제하고 충치 발생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잇몸의 혈관 재생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평소 잇몸이 좋지 않으신 분들이 자색옥수수 수염차를 꾸준히 드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자색 옥수수 효능 보관법


안구 질환에 도움

자색 옥수수 속 안토시아닌은 안구 망막에 있는 빛을 감지하는 로돕신 재합성을 촉진시켜 안구질환 예방에 효과적이고 야간 시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줘요. 로돕신이 결핍되면 시력이 감퇴할뿐만 아니라 안구가 뻑뻑한 느낌을 받아 눈 피로도가 증가한다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안구 건강을 챙겨보는건 어떨까요?


항암 작용에 도움

한 연구에 의하면 안토시아닌은 여러 플로보노이드 중에서도 으뜸으로 뽑히는 항산화제라고 해요. 이 안토시아닌은 세포 증식을 차단하고 종양 형성을 억제에 도움을 주기도 해요. 


동서 눈에좋은 자색옥수수차 160T (80T x 2개), 160개입 웅진 잘빠진 옥수수수염차, 1.5L, 12개입 티백 옥수수차 후식 자색옥수수차 페루산 탕비실 전통차 녹차 디저트, 1


체내 염증 수치 감소

일본 나고야 대학 생물농업과학대학원 연구팀에 의하면 자색 옥수수는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심혈관 건강에 도움

34,000명 이상의 폐경기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의하면 안토시아닌을 주기적으로 섭취한 여성은 심장 질환 및 관상 동맥 질환으로부터의 위험도가 크게 줄었다고 해요. 이 외에도 자색 옥수수는 당뇨 및 신장, 면역 기능 향상, 뇌 건강, 이뇨작용 촉진, 부종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섭취 방법 및 주의점(부작용)


자색 옥수수 효능 보관법


옥수수 그대로를 섭취하는 방법과 옥수수 알맹이와 수염을 끓여 차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차로 마실 경우 일반인은 하루 2L 이하로, 신장 질환자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주의하여 섭취하셔야 해요. 



보관법


자색 옥수수 효능 보관법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 손실을 막는거에요. 수분이 손실되면 옥수수 알맹이가 딱딱해져서 먹기 힘들 뿐만 아니라, 맛도 저하돼요. 때문에 속 껍질 한장 정도는 남겨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속 껍질을 이미 벗겨낸 상태라면 비닐랩으로 한차례 말아 지퍼백에 넣어 냉동보관해주세요. 냉동 보관했던 옥수수는 10분 정도 해동 후 전자레인지에 다시 돌리거나, 찜기에 한번 더 쪄 주면 처음 삶았던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냉동고 자리가 부족할 경우엔 옥수수 알을 모두 분리한 후 지퍼백에 담아 보관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이것만 있으면 뼈 건강 걱정은 끝!

https://binjoje.tistory.com/304


4~60대는 꼭 먹어야 하는 식용 아르간 오일

https://binjoje.tistory.com/325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