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4~60대 분들은 필독!

by 강조제 2020. 8. 6.

식용 아르간오일


안녕하세요! 빈조제입니다:) 여러분은 청정지역에서만 자생한다는 귀하디 귀한 아르간 오일을 알고 계시나요? 아르간 오일은 고대 지배자 계급의 질병 치료제 였는데요. 이 아르간 열매가 생산되는 나무는 무려 8천만년이나 되었다고 해요. 오늘은 빙하기를 거쳐 여전히 생존하고 있는 신비의 아르간나무 오일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식용 아르간오일


아르간 나무는 청정 유네스코 생물권 보호지역에서 관리 생산되고 있는데요. 이 아르간 나무는 1년에 1그루당 8kg의 아르간 열매를 채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용 아르간오일'아르간 열매를 섭취한 염소의 배설물을 채취해 아르간 오일이 만들어집니다'


1년에 8kg라니 정말 얼마 안되는 양이죠? 하지만 더 놀라운 사실이 있어요. 1리터의 식용 아르간오일을 착유 하려면 아르간 열매가 무려 128kg이나 필요하다고 해요. 계산해 보면 1년에 16그루에서 채취한 아르간 열매가 1리터의 아르간 오일로 변신한다는 것인데요. 정말 상상할 수 없는 수치입니다. 그만큼 귀한 오일이라는 증거겠죠?



식용 아르간오일


100g당 식물성 스쿠알렌 314mg 함유

식물성 스쿠알렌 314mg은 해바라기씨유 50배에 달하는 함량인데요. 이 스쿠알렌은 우리 몸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뛰어나요. 뿐만 아니라 유해 산소를 제거, 손상된 피부세포 재생에 도움을 줘요. 우리 몸의 25% 정도가 스쿠알란으로 구성돼 있고, 인간의 피부 표층 지방은 약 12% 정도가 스쿠알렌으로 구성돼 있다고 해요. 문제는 30대가 넘어서면서부터 스쿠알렌이 점점 줄어가다가 급격히 감소된다는 것이에요. 30대와는 다르게 10대 후반 여성들이 탄력 있고 윤기나는 피부를 가지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이 스쿠알렌 때문입니다.



식용 아르간오일


T세포 활성화

T세포가 활성화 되면 암세포의 생성을 억제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식용 아르간 오일을 섭취하면 이 T세포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고 하니 꼭 섭취하시길 바래요.



식용 아르간오일


스코테롤&스피나스테롤

T세포 뿐만 아니라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스코테롤 스피나스테롤이 다량 함유돼 있다고 해요.



식용 아르간오일'아르간 열매를 먹기 위해 나무 위에 올라가 있는 염소'


만능 아르간 오일

식용 아르간 오일은 암세포 억제에 도움을 주는 효과 외에도 불포화지방산, 인지질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독소배출과 혈액순환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을 줘요. 뿐만 아니라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면서 끈적임 없이 수분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스킨케어는 물론이거니와 바디, 헤어, 네일 등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되는 만능 제품이랍니다.



식용 아르간오일



하루권장량

아르간 오일의 하루 권장량으 500mg입니다. 티스푼으로 1/2정도 되는 양인데요. 가격은 비싸지만 적은 양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꾸준히 섭취해 보아야 겠네요.


섭취시 주의사항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꼭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이것만 있으면 뼈 건강 걱정의 끝!

https://binjoje.tistory.com/3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