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MBP 단백질 MBO 가루 분말 효능 알면 안먹을 수가 없어요

by 강조제 2020. 7. 21.

mbp 분말


안녕하세요. 빈조제입니다:) 'MBP 분말' 이름만 들어도 생소하지 않으신가요? milk basic protein(밀크 베이직 프로틴)의 영어 약자인데요. 이 mbp 가루가 우리 몸에 아주 좋다고 해요. 이 정체 불명의 가루가 무엇인지, 무엇 때문에 몸에 좋은지 함께 알아보실까요?



mbp 분말


mbp분말은 유청 단백질에 존재하는 극소량 물질이라고 해요. 아직까진 감이 잘 안잡히시죠? 더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mbp 분말


쉽게 말해 우유 속에 극소량 들어 있는 몸에 좋은 성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극소량이 얼마나 극소량이길래 했더니 무려 0.005%밖에 안들어 있다고 하네요.



mbp 분말


이 성분은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와 뼈를 파괴하는 파골 세포에 도움을 주어 새로운 뼈를 만든다고 해요.



mbp 분말


뿐만 아니라 골밀도와 골강도를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뼈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할 식품인듯 합니다.



mbp 분말


나이가 들면 약해지는 뼈. 특히 여성의 경우,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면 골밀도가 떨어져 뼈의 강도가 빠른 속도로 약해지는데요. 이 때문에 일상 생활에 제약이 생기고, 조금한 충격에도 쉽게 골절되는 경우가 다반사에요. 초고령사회인 오늘날에는 얼마나 사느냐보다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하죠? '건강수명'이 필수적인 이 시대에, 뼈 건강은 필수 요건입니다.



mbp 분말mbp 분말


인체 시험 결과입니다. 뼈 파괴 지표가 감소 되었다고 해요.



mbp 분말mbp 분말


위 표는(좌) 일본에서 골밀도를 실험한 결과입니다. 골밀도가 무려 12배나 증가 되었는데요. 이렇게 확실한 지표가 있으니 유단백추출물(MBP)를 안먹을 수가 없겠네요. MBP뿐만 아니라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등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꾸준히 함께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mbp 분말


MBP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40mg입니다. 하루권장량인 40mg은 0.04그램으로 1그램도 되지 않는 소량인데요. 티스푼으로 1/3정도의 양을 섭취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작은 소량이지만 mbp는 추출물이기에 우유 약 130잔을 섭취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mbp 분말mbp 분말


위의 지표 또한 일본에서 실험된 결과인데요. 폐경이 지난 65세~86세의 여성 79명을 대상으로 MBP 40mg을 12개월간 꾸준히 섭취하게 한 결과 실험 군 대상의 뼈파괴 세포는 감소 했으며 골강도는 1.5% 이상이나 증가 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mbp는 우유에서 나온 추출물이기에, 우유 알러지가 있는 분들이나 영유아, 임산부나 특이체질 및 질병이 있는 분들은 섭취전 의사와의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엠비피 뼈엔 MBP 1개월분, 1박스, 130mg X 30캡슐 칼슘 콜라겐 MBP 30포 대정제약 일본



mbp 분말


마지막으로 MBP 보관 방법입니다. 냉장실에 보관할 필요는 없고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 하시면 된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