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타이레놀 이알 500 효능 복용량 부작용

by 강조제 2020. 8. 8.

타이레놀 효능 복용량 부작용


안녕하세요:) 빈조제 입니다. 오늘은 가장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진통제 타이레놀 이알과 타이레놀 500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해요. 타이레놀은 우먼스, 콜드, 500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그 중 여러분이 가장 많이 찾는 이알과 500에 대해 알려드리려 해요.



타이레놀 효능 복용량 부작용타이레놀 효능 복용량 부작용



타이레놀 이알과 500의 차이점

이알과 500은 포장 패키지부터 달라요. 노란 색 패키지는 이알 제품, 흰 포장 패키지는 500제품입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포장 패키지가 아닌 주요 성분과 효과지요?


타이레놀의 주요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이라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진통/해열에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타이레놀 500 제품은 아세트아미노펜이 500mg 함유돼 있고 이알 제품은 아세트아미노펜을 650mg 함유하고 있어요.


함유량 차이 때문에 이알 제품이 더 강한 제품이라고 오해하실 수 있는데요.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알과 500 제품의 차이점은 효과의 차이가 아닌 지속성의 차이에요. 500제품은 4~6시간의 지속성을 갖지만 이알 제품은 조금 더 긴 8시간의 지속성을 가지고 있어요.



타이레놀 효능 복용량 부작용타이레놀 효능 복용량 부작용


효능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이란 단일 성분으로 이루어진 제품입니다. 이 성분은 빠르고 강한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 해열, 신경통, 근육통, 염좌통(삔통증), 생리통, 두통, 치통 등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가벼운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성분은 위장 부담이 적어 공복에도 복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타이레놀 효능 복용량 부작용


부작용

타이레놀의 대표 부작용은 간 손상입니다. 매일 세 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분이 타이레놀을 복용할 경우 간 손상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전문의와의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특히 이 성분의 일 최대복용량인 4000mg을 초과하여 복용할 경우 간 손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타이레놀 효능 복용량 부작용


한번에 2알을 복용해도 괜찮을까?

타이레놀 이알의 경우 총 용량 650mg 중 절반인 325mg은 바로 흡수 되고 나머지는 8시간에 걸쳐 천천히 흡수되도록 제조 되었습니다. 반면 타이레놀 500 제품은 총량인 500mg가 체내로 바로 흡수 됩니다.


흡수되는 성분량을 비교하였을때 타이레놀 500제품의 효과가 더 클거라고 예상할 수 있지만, 타이레놀의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의 특성상 성분의 용량에 비례하여 효과의 강도가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타이레놀 2알을 한번에 복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1알을 우선 복용 후 효과가 미약하면 추가로 1알 더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