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시서스 가루 복용법 부터 씨서스 효능 부작용까지

by 강조제 2020. 8. 18.

시서스 가루 복용법


안녕하세요. 빈조제입니다. 무더위가 기승 하면서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시는 분들 또한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이미 여러번 언급된 다이어트계의 유명 인사 시서스 가루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씨서스는 포도 품종의 식물로 선인장과 비슷한 외모를 가지고 있어요. 이 식물은 아프리카 및 열대 아시아 등에서 자생하는 식물인데요. 국내에서도 찾아 볼 순 있지만 흔히 볼 순 없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 성분


시서스 가루 복용법


씨서스는 체내 지방세포가 커지는 것을 억제하는 퀘르세틴과 아이소람레틴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퀘르세틴은 양파의 60배가 넘는 양을, 아이소람레틴은 아몬드보다 16배가 넘는 양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방을 태워 지방 세포 사이즈를 감소해주는 지방 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과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식욕 조절 호르몬 렙틴, 마지막으로 행복 호르몬 촉진을 돕는 세로토닌을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시서스 가루 효능



시서스 가루 복용법시서스 가루 복용법


다이어트 최고의 적은 탄수화물이죠? 씨서스는 이 탄수화물을 억제해 준다고해요. 과체중 성인 대상으로 시서스를 8주간 섭취시킨 결과, 체지방은 12.8% 허리둘레 8.9% 엉덩이 둘레 7.7% 체중 7.99%가 감소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시서스는 항염증에 도움을 주어 관절염 및 통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 복용법


시서스 가루 복용법


시서스는 캡슐 또는 가루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캡슐은 일반 건강 기능 식품과 같이 간편하게 섭취하시면 됩니다. 가루의 경우 여러가지 방법으로 섭취 가능한데요. 차로 마시거나, 음식 또는 요거트에 가루를 뿌려 먹거나, 가볍게 물에 타 마셔도 됩니다. 대신 하루 섭취 용량 300mg(2티스푼)을 꼭 지켜 섭취해주세요.



시서스 가루 부작용


시서스 가루 복용법


다이어트 욕심에 과다 섭취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셔요. 하루 권장 섭취량을 초과하여 섭취시에는 설사 또는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요. 그러니, 섭취시에는 꼭 권장 섭취량을 지켜 주세요. 또 섭취 후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어요. 이 경우 구역질, 구토, 두드러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우유, 땅콩, 계란 새우 알레르기 환자의 경우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간 기능 장애, 정자 감소, 탈모증을 일으키는 부작용도 있으니 특이체질, 영유아 어린이, 임산부, 수유부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시서스 가루 복용법


지금까지 시서스 가루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 시서스 가루는 일반 식품이 아닌 기능성 원료이기 때문에 아무 제품이나 무분별하게 섭취하시면 위험할 수 있어요. 특히 스포츠계에서는 근육 비대화를 초래할 수 있어 도핑 금지 약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꼭 검증된 제품만을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상 지금까지 빈조제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