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자일로 분말 올리고당 효능 복용법 부작용까지

by 강조제 2020. 8. 18.

자일로 분말 올리고당 효능 복용법 부작용


안녕하세요 빈조제입니다. 여러분이 검색하신 자일로분말과 자일로올리고당은 같은 말인데요. 간혹 자일리톨과 비슷한 어감 때문에 자일리톨 관련 성분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어감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성분입니다:)



자일로 올리고당 분말 효능



자일로 분말 올리고당 효능 복용법 부작용


자일로 올리고당(XYLOOLIGOSACCHARIDE) 분말이란?

자일로 올리고당 분말은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개별 인정현 원료로, 위, 소장에서 분해되지 않고 대장 내 세균에 의해 분해되는 장내 유익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원료 입니다. 자일로 올리고당은 비피더스 유산균이 가장 좋아하는 먹이 중 하나인데요. 자일로올리고당의 원재료는 옥수수심 입니다. 옥수수심(옥수수속대)은 치통과 치주염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일로 분말 올리고당 효능 복용법 부작용


혈당감소 저칼로리 건강한 당

옥수수 심에 함유돼 있는 식이섬유 자일란 성분은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자일로 분말은 혈당 조절을 돕는 건강한 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일로올리고당/자일로 분말은 감미도가 설탕의 40%밖에 되지 않지만 감미의 질이 좋고 상쾌한 맛을내기 때문에 당뇨 환자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자일로 분말 올리고당 효능 복용법 부작용


유익균 유산균 증가

유산균 먹이인 올리고당 중 기능성 올리고당은 식이섬유와 유사한 작용을 하며 소화 효소에 의해 분해 되지 않고 대장으로 내려가, 장내 유익균의 영양원이 되는 성분입니다. 대표적인 올리고당 자일로올리고당(XOS), 프락토올리고당(FOS), 갈락토올리고당(GOS)이 있는데요. 이 중 자일로 올리고당(XYLOOLIGOSACCHARIDE)은 프락토 올리고당의 4배, 갈락토올리고당의 2배로 강력한 효과를 자랑합니다.



자일로 분말 올리고당 효능 복용법 부작용


비만 예방

자일로 올리고당 분말을 섭취하면 체내 대사과정에서 프로피온산이라는 물질을 생성하는데요. 이 성분은 중성지방이 간에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식욕 조절 호르몬을 분비시킴으로서 과식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섭취 방법


자일로 분말 올리고당 효능 복용법 부작용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과하면 탈이 나는 법이죠. 자일로 올리고당 분말의 일일 섭취량은 2그램입니다. 과다한 섭취는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이 점 주의하여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자일로 분말 올리고당 효능 복용법 부작용


이상 지금까지 자일로 올리고당 분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한 건강 관리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