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링티 성분 효과 부작용 특허, 제발 알고 드세요!

by 강조제 2020. 9. 6.


링티 성분 효과 부작용출처-링티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빈조제 입니다. 우리 몸의 70%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탈수, 어지럼증 등 여러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때문에 신체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세계 보건기구에서는 하루 2L의 물을 섭취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2L나 되는 양의 물을 섭취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요즘 수분 충전 음료로 '링티'가 핫하죠? 특히 땀을 많이 흘리는 무더운 여름철엔 수분 충전이 필수적입니다. 링티가 수분 충전에 효과적이라고 하여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보던 중 의문점이 하나 생겼습니다.



링티 성분 효과 부작용출처-링티 홈페이지


링티의 탄생 배경

링티는 링거와 티의 합성어로 군의관 3명이 만든 음료 입니다. 힘든 훈련으로 탈진하는 병사들을 보고 링티를 개발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강도 높은 훈련 중에는 병사들이 탈진으로 쓰러지거나 열사병으로 의식장애 증상을 보이는 일들이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는 수액을 놓아야 하는데, 여건상 빠른 처치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한 것이 링티인데요. 링티를 섭취할 시 빠르게 수분보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링티 성분 효과 부작용출처-링티 홈페이지


링티 주요 성분

링티의 주 성분은 분말 결정 포도당, 구연 산삼 나트륨, 정제소금, 타우린, DL-사과산, 비타민C, 합성향료 입니다. 주목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링티의 주요 성분이 우리가 흔히 먹는 이온 음료 포카리 스웨트의 분말 상품과 비슷하다는점 입니다. 


포카리스웨트 분말 상품의 주요 성분은 백설탕, 무수결정포도당, 구연산나트륨, 구연산, 정제소금, 크레이프후르츠분말, 합성향료, 비타민c, 염화칼륨, 젖산칼슘, 글루타민산나트륨 ,탄산마그네슘 입니다. 영양 성분적으로는 두 제품이 거의 비슷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나트륨 함유량인데요.



링티 성분 효과 부작용출처-링티 홈페이지


이 나트륨은 '나쁜 성분'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땀을 많이 흘렸을 경우엔 '필수'적으로 섭취해 줘야 하는 성분입니다. 수분 보충시 운동을 하여 땀을 흘린 사람은 '이온음료'를, 그렇지 않은 사람은 '물'을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염분이 있는 물은 일반 물 대비 흡수 속도가 3배나 빠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흡수량은 거의 비슷합니다.


가격적인 면을 보았을 때, 링티와 포카리스웨트 분말은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강도 높은 훈련을 받는 병사들의 경우 손실된 수분을 빠르게 섭취해야 하므로 링티의 효과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평소 운동을 즐겨하지 않는 일반인들의 경우 포카리스웨트 분말로도 충분한 효과를 누릴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의아한 링티의 특허

​링티의 특허는 물질에 대한 특허가 아닌, 조성 특허입니다. 조성특허는 물질의 배합 비율에 대한 특허입니다. 즉 어떤 특별한 물질이 첨가된 것이 아닌 그들만의 배합 비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죠. 또한 아직 '특허출원'만 한 상태로 심사청구를 거치지 않은 상태입니다. 



링티 성분 효과 부작용출처-링티 홈페이지


링티 부작용 및 유의점

신부전, 심부전증 환자 분들은 유의하여 섭취하셔야 합니다. 신장 기능이 떨어져 있으신 분들은 체액량이 늘어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전문의와 상담하에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링티 성분 효과 부작용출처-포카리스웨트 홈페이지링티 성분 효과 부작용출처-링티 홈페이지링티 성분 효과 부작용출처-링티 홈페이지


마치며

지금까지 링티의 성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주목해야 할 점은 링티는 일반 의약품도 건강기능 식품도 아니라는 점입니다. 패키지도 이름도 예쁜 링티- 마시면 체내 수분량이 팍팍 증가할 것 같지만 높은 가격때문에 구매하기엔 부담 되시는 분들도 계시죠? 강도 높은 운동으로 수분량을 '빠르게 보충'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링티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두 제품의 성분은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포카리 스웨트 분말형태로도 충분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빈조제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