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및 섭취 방법

by 강조제 2020. 9. 3.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및 섭취 방법


안녕하세요. 빈조제입니다:) 태풍이 지나가고, 가을이 오는가 싶더니 또 다시 태풍 소식이 들려 옵니다. 또 점점 아침 저녁의 온도차가 극명해지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몸관리를 철저히 하여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양만점 산양유 단백질 분말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우리 몸은 수분을 제외 한 나머지 성분 중 70%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 단백질은 우리 몸의 600여개의 근육을 구성하고 있는 매우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문제는 많은 한국인들이 이 단백질 성분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특히 60세 이상 한국인들의 단백질 섭취 조사 결과 2명중 1명 무려 50%나 단백질이 부족하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및 섭취 방법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및 섭취 방법


산양유 단백질

산양유는 동의보감에도 기록돼 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건강식으로 즐겨 먹던 식품입니다. 모유와 비슷한 성분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영양 성분들이 다량 함유돼 있어 기타 기능성 우유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식품입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산양유에서 추출하여 만들어지는데요. 일반 우유와 비교하여 단일 불포화지방산과 다가불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높아 노인을 비롯하여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및 섭취 방법


소화와 흡수

산양유 단백질은 속이 편한 단백질입니다. 위산에 응고돼 소화를 방해하는 αS1-카제인 단백질이 거의 없기 때문인데요. 특히 β-카제인단백질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소화가 쉽고 흡수도 잘 됩니다. 때문에 위장이 약하거나,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등 유아 고령자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및 섭취 방법


체내 콜레스테롤 합성 억제에 도움

중쇄지방산 이라 불리는 MCT(Medium-chain triglyceride)는 일반 우유 대비 2배나 함유돼 있는데요. MCT는 체내 콜레스테롤 합성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탄소 결합 길이가 짧아 체내 흡수가 빠르고, 체지방으로 축척 되기 전에 에너지로 바로 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MCT의 별명이 착한 지방이라고 하네요:)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및 섭취 방법


뼈 건강에 도움

산양유 안에는 단백질 뿐만이 아닌 칼슘, 철, 비타민D와 같은 필수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 연구에 따르면 난소 절제술을 받은 쥐에게 산양유를 공급한 결과 그렇지 않은 쥐에 비해 요추 골밀도 와 대퇴골 골질 함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및 섭취 방법


세포 청춘을 지켜주는 뇌에 도움

산양유 안에는 '뉴클레오타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요. 이 성분은 세포 구성 요소의 하나로서 신체 대사조절에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뉴클레오타이드 성분이 노화 세포에서는 생성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 젊은 세포에서 뉴클레오타이드 성분이 생성되는 것을 인위적으로 억제하였더니 젊은 세포에도 노화 현상이 나타났다고 보고된바 있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 및 부작용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권장하는 산양유 단백질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 기준 남성은 70g 여성은 55g입니다. 몸에 좋다고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섭취 해주세요. 특히 신장질환이 있는 분은 단백질 대사에 부담이 생길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의하여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한 때,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는 방식의 다이어트가 유행하기도 하였죠. 이처럼 단백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성장기 아이들부터 근력이 부족한 노년층까지 단백질은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성분이므로, 꾸준히 섭취하여 건강해지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것만 있으면 뼈 건강 걱정은 끝!

https://binjoje.tistory.com/304


40~60대가 필수로 섭취해야하는 아르간

https://binjoje.tistory.com/3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