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매스틱 검 효능 부작용 복용법 위 건강

by 강조제 2020. 9. 7.

매스틱 검 효능 부작용 복용법


안녕하세요. 빈조제입니다:) 다양한 이유로 실내 생활이 증가하였는데요. 집에서 먹고 자기를 반복하며, 운동을 게을리 했더니 위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연예인 브라이언은 '아무 증상도 없었는데 검진을 받으니 만성 위축성 위염과 만성 위염 판정을 받았다'고 밝히며 현재는 매스틱 검을 열심히 먹고 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보건복지부 통계에 의하면 한국인의 37%는 매일 소화제를 복용(2015년 기준)한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양한 원인들이 추측되고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원인은 나트륨 과다섭취, 매운 음식 선호,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할 경우 1시간 전 후로 소화 효소가 생성됩니다. 하지만 위장약을 장기간 복용할 경우, 소화제 의존도가 높아집니다. 때문에 소화 효소 생성이 적어지고 만성 소화 불량이 생길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65세 이상 고연령 환자에겐 8주 이상 위상억제제 복용을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장기간 섭취시 골다공증 골절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식습관을 개선하고 매스틱같은 식품을 섭취하여 위 건강을 지키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매스틱 검 효능 부작용 복용법


매스틱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입니다. 반투명 컬러의 수액을 굳힌것이 바로 우리가 섭취하는 매스틱 검인데요. 이 매스틱은 최소 4미터 이상의 나무에서 1년에 단 한번 채합니다. 


매스틱 나무가 2미터까지 자라려면 40~50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또 1그루에 180그램의 소량밖에 채취할 수 없어 신의 눈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구약성서에도 등장하는 아라비아반도 소왕국 시바의 여왕은 솔로몬과 지혜 대결을 위해 찾아갈 때마다 황금과 매스틱을 가져갔다고 합니다. 그만큼 신성하게 여겼던 것인데요. 또, 고대 그리스인들은 5천년 전부터 매스틱이 위 건강에 좋다는 것을 깨닫고 껌처럼 즐겨 씹는 등 민간요법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매스틱 효능



매스틱 검 효능 부작용 복용법


소화불량 개선, 위점막 재생에 도움

매스틱 섭취시 위산 분비의 원인인 히스타민 분비를 억합니다. 위산과다를 방지하여 위 점막을 보호하여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 체내 염증 유발 효소의 합성을 막아주고 활성 산소를 없애줌으로서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매스틱 검 효능 부작용 복용법매스틱 검 효능 부작용 복용법


치주질환 및 구강 건강에 도움

잇몸병 충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충치 원인 균과 치주 병원균에 관해서도 실용농도에서 항균성을 발휘한다는 점에서 매스틱을 치약이나 구강세정액으로 사용하여 치아와 구강내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매스틱 검 효능 부작용 복용법


위암 위궤양 예방에 도움

소화성 궤양의 원인 중 하나는 헬리코박터균 입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약 70%는 해당 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 균은 위장 점막 표면이나 점액에서 발견되는데요. 이 균은 위염, 위궤양, 위암 등 다양한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매스틱은 헬리코박터균에 대한 항균력이 뛰어나, 위점막을 보호해줌으로서 속쓰림, 위염, 역류성 식도염 등을 예방해 줍니다.


JARROW 자로우 매스틱 검 1000mg 60정 2개 마이라이프 매스틱검 1000mg 120정 2병


세계 3대 천연 항염 물질로는 자일리톨, 프로폴리스, 매스틱이 뽑히는데요. 일본 시즈오카 현립대학의 식품영양과학부의 연구에 따르면 헬리코박터균을 억제에 프로폴리스나 유산균보다 매스틱의 작용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매스틱 검 효능 부작용 복용법


섭취량 부작용

특별히 부작용이 없는 매스틱의 하루 권장량은 1,000-3,000mg입니다. 과하게 섭취할 경우 두통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꽃가루나 식물 알레르기를 가진 특이 체질인 분들의 경우 설사나 배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소량 섭취 후 점차 양을 늘려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마지막으로 임산부와 수유부는 꼭 전문의와의 상의하에 섭취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매스틱 검의 효능 및 부작용 복용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 또한 평소 매운 음식을 즐겨먹는 습식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늘 위장약을 달고 살았는데요. 매스틱 검을 알게 된 이후로는 위장약을 먹지 않고 있습니다. 껌처럼 몇분 씹으면 어느새 속쓰림과 더부룩함이 완화되는걸 느낄 수 있더라고요. 여러분도 매스틱검 만큼은 꼭 구비해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