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피지흡입기 부작용 이것만 알면 피할 수 있어요!

by 강조제 2021. 7. 6.

여름철에는 피지가 두더지처럼 피부 곳곳에서 분비되는데요. 적을 알아야 백전백승하듯 피지가 발생하는 원인과 피지흡입기의 원리를 알면 부작용 없이 깨끗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저는 몇년째 부작용 없이 피지 흡입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사용하던 기계가 고장나고, 일상공감 피지흡입기를 새로 영입 후 다시 한번 피지 흡입기의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지분비 원인, 피지 흡입기 원리, 피지흡입기 부작용, 부작용 없이 피지흡입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지 분비 원인

피지는 모공으로 부터 분비된 기름이 딱딱하게 굳은 것인데요. 이 기름은 '피지선'이 발달된 곳에서 주로 발생됩니다.

우리 몸에 피지선이 발달된 곳은 주로 코, 이마, 턱이 있는데요.

 

피지선이 발달된 곳은 세밀한 관리가 필요한데, 관리가 소홀하거나 피지 분비가 과도하게 될 경우 피지가 딱딱하게 굳어버립니다. 이렇게 딱딱하게 굳은 것이 우리가 아는 화이트헤드, 블랙헤드입니다.

 

 

피지 흡입기 원리

피지흡입기 내부에는 진공모터가 장착돼 있습니다. 이 진공모터가 얼굴에 닿는 패드에 진공을 발생시키면서 피지를 흡입하는 원리입니다. 때문에 모터의 힘이 강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몇년 전 언니가 사용하던 피지흡입기를 처음 사용해 보고, 피부결이 좋아지는게 느껴져서 여태까지 피지흡입기를 애용 중인데요. 그간 사용하던 피지흡입기들이 요단강을 건너고 총 3개의 피지 흡입기가 저를 거쳐갔답니다.

 

 

근래에 일상공감 피지흡입기를 구매했는데요. 이 녀석 모터 힘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일상공감 피지흡입기를 사용하고 나니, 여태까지 사용하던 제품들은 피지흡입기가 아니었구나 싶덜라고요.

 

하지만 진공원리 방식의 피지흡입기를 잘못 사용하게 될 경우,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요! 피부 자극 없이 피지흡입기를 사용하는 방법과 오 사용 시 나타나는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지 흡입기 부작용

한의원에 가서 부항을 받으면, 해당 부위가 빨갛게 변하지요? 피지 흡입기 또한 피부에 진공을 가하는 방식으로, 무리하게 사용하면 피가 한군데로 쏠려서 사용 부위가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피지가 나오지 않는다고 무리하여 장시간 사용할 경우 딸기코가 되고, 피부가 자극받을 수 있습니다.

 

 

부작용 없는 피지흡입기 사용법

사용 전 스팀타올로 모공을 열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공이 열려야 압력을 조금만 줘도 피지가 뽑혀 나오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한 부위에 1초 이상 머무르지 않고 부드럽게 이동하며, 사용해주세요. 사용 빈도 또한 중요한데요. 되도록이면 일주일에 1~2회 만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모공수축 세럼을 발라주는 것입니다. 모공에 있던 피지가 제거되면 피지가 있던 자리가 더 넓어 보이게 되는데요. 피지 제거 후 반드시 모공을 막아줘야 합니다.

 

간혹 찬물로 모공을 막아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찬물로 모공을 막을 경우 피부에 자극이 더욱 강해지기 때문에 모공 수축 세럼을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