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부터, 자전거, 아기용품 등 무엇이든 공유하는 공유시대에 자동차도 예외는 아닙니다. 자동차 셰어링 서비스를 이용 시에는 꼭 운전자를 고지해야 하는데요.
지정된 운전자가 아닌 타인이 운행을 하다가 사고를 냈을 경우, 보험처리가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쉐어링 시 동반 운전자 지정은 필수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제주도 같은 여행지에서 차량 렌트를 할 경우 담당 직원이 서류 관련 모든 업무를 대행하여 진행해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린카, 쏘카와 같은 단시간 개념의 셰어링 서비스 이용 시에는 스스로 모든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불상사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린카 동반운전자 지정 방법은 타업체와는 조금 다른 방식을 취하고 있으니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찬찬히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동반운전자 지정하는 방법
우선 그린카 어플을 다운로드 후 차량 예약을 진행해 주세요. 결제 전에는 동반 운전자 지정이 불가합니다.
예약 전 페널티 조항은 필수로 확인해 주세요. 동반 운전자 관련 내용도 주요 사항으로 안내돼 있습니다. 또한 보험 설정 시에는 아깝게 생각하지 마시고 최대한 고가의 보험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제를 완료하면 위와 같이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동반운전자와 메모를 등록해보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화면을 하단으로 조금만 내리면 동반운전자를 추가할 수 있는 란이 나타납니다. 해당란을 터치해주세요.
그린카의 경우 동반운전자가 그린카 회원이 어야만 합니다. 또한 동반 운전자는 1명까지만 지정이 가능합니다. 동반운전자가 그린카 회원이 아닌 경우 회원가입 후 등록해주시길 바랍니다. 다소 귀찮음이 따르지만 지정하지 않을 경우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명심해 주시길 바랍니다.
할인정보
그린카 이용 시 푸시 알림 혜택을 이용하면 할인 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 시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1만 원 쿠폰을 받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아래 페이지를 이용하여 쿠폰을 제공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m.greencar.co.kr/present/get.do?key=945757841DB646E0A6A6E450627455F1E10E579C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