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성장판 자가진단 및 키 성장 관리 법

by 강조제 2020. 9. 14.



성장판 자가진단 및 키 성장 관리 법


안녕하세요? 빈조제입니다:-) 혹시 나 때문에 우리 아이도 키가 작은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키는 유전도 중요하지만 성장판이 닫히기 전에 관리 해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성장판이 멈추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른데요. 평균적으로 여아는 15세, 남아는 17세 무렵 키의 성장이 멈추게 됩니다. 하지만 언제나 예외는 있죠. 제 동생은 20살이 넘어서까지 키가 자랐습니다. 


이처럼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또 무릎의 성장판은 닫혔어도 척추에 있는 성장판은 열려 있을 수 있습니다. 척추의 성장판은 무릎보다 늦게 닫히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키 성장판 검사를 하면 좋겠지만 검사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성장판 자가진단 확인법과 키 성장을 위한 관리법! 키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 합니다.



성장판 자가진단 방법



성장판 자가진단 및 키 성장 관리 법


성장판은 손가락, 어깨, 발목, 척추 등 관절과 연결된 뼈 끝 부분에 있습니다. 왼손의 엄지와 검지를 붙여 'OK'할 때처럼 'O'자를 만들어 주세요. 그 다음 중지를 바르게 세운뒤 뒤로 꺾어 주세요. 해당 포즈를 취햇을 때, 핏줄이 있는 팔목 안쪽이 당기거나 통증이 있으면 성장판이 열린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런 통증이 없다면 성장판이 닫힌 것 입니다.


조금 더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X-ray 촬영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키 크는 방법

성장판 자가진단 및 키 성장 관리 법


성장판이 열려 있다면 키가 잘 클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키가 클 수 있는 몇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장판 자가진단 및 키 성장 관리 법


양질의 수면

오후 10시 이후는 성장 호르몬이 활발해지는 시기입니다. 때문에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수면 시간은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시간만큼 중요한 것이 한가지 더 있습니다. 수면의 질입니다. 제 시간에 수면을 취해도, 깊은 잠을 자지 못한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취침 전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양질의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방을 어둡게 하는 등 수면 환경을 개선시켜 주세요.

성장판 자가진단 및 키 성장 관리 법


영양제 섭취

성장 호르몬이 나오는 시기에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한의원에서 아이의 체질에 맞게 조제하여 한약을 먹이는 것도 좋지만, 이 방법은 금전적으로 매우 부담이 되지요. 시판되는 키 관련 영양제를 섭취하여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희 언니도 조카의 키가 안자랄까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요.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종근당의 '아이커'를 꾸준히 섭취시키면서 걱정을 한시름 덜었다고 합니다. 아이커 같은 영양제 외에도 키와 관련된 많은 영양제가 판매되고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도록 해주세요.



성장판 자가진단 및 키 성장 관리 법성장판 자가진단 및 키 성장 관리 법


적당한 운동

적당량의 운동은 성장판을 자극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이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농구, 축구와 같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세요. 하지만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성장판 자극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삼가해 주세요.



성장판 자가진단 및 키 성장 관리 법


지금까지 성장판 자가진단과 키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키는 유전적인 요인 외에도 지속적인 노력으로도 성장 가능 하므로, 중요한 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소중한 1cm를 지켜내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