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빈조제입니다:) 오늘은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전동킥보드 라임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그간, 따릉이를 애용해 왔는데 남편이 전동킥보드를 구매하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리 생각해도 전동 킥보드는 너무 위험한것 같아서 우선, 공유 전동 킥보드 라임(lime)을 먼저 이용해 보라고 권유했어요.
사용 가능 지역
부산 : 수영구, 남구, 부산진구(서면쪽),해운대구
울산 : 일부지역 가능
서울 : 송파구,강남구,양천구 등
요금
분당 요금
잠금해제(기본료) 1,200원
1분당 이용료 180원
라임 패스
라임패스를 이용할 경우 분당 이용료보다 저렴하게 라임 킥보드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따릉이같이 완전 무제한이 아닌, 패스당 횟수가 제한돼 있으니 꼼꼼히 비교 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패스를 선택하셔야 해요.
무료 잠금 해제 크레딧
무료 잠금 해제 크레딧을 받고 싶으시면 가입시 RMPSJ3Y를 입력하세요. 1,200원을 아낄 수 있어요.
그리고 오늘 받은 안좋은 소식이 있어요. 라임패스가 시범 운영 기간을 마치고 상품 개편 및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해요. 그간 5,000원에 이용 가능했던 일일 패스 가격이 8월 28일 금요일부터 15,000원으로 인상된다고 합니다. 그 외 월 단위로 더 많은 무료 잠금해제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라임프라임 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해요.
위 사진은 저희 남편이 어제 이용한 내역이에요. 추천인 코드를 이용하여 잠금해지(기본료)는 면제 됐고, 5.3km의 거리를 약 24분간 이용 했는데, 4,320원이 나왔어요. 그런데 라임자체가 외국기업이다 보니 해외결제가 되더라고요. 실결제 금액은 카드 수수료 포함 4,410원이 인출됐더라고요. 30분도 안되는 시간인데 생각보다 비용이 비쌉니다.
면허증
라임 킥보드를 이용하기 위해선 만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면허증이 반드시 있어야 해요. 또 전동킥보드는 인도 또는 자전거 도로에서 운행할 수 없어요. 단속에 걸릴 경우 범칙금 4만원, 벌점 10점이 부과 된다고해요. 하지만 법 개정으로 올해 말부터는 법규가 완화되어 자전거 도로에서의 운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용방법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어플을 다운 받고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내 주변의 라임 킥보드 위치가 표시 되는데요. 이 때, 킥보드의 배터리 잔량 및 이용 가능한 주행 거리 정보까지 표기되니 이용할 거리에 따라 알맞은 킥보드를 선택하시면 돼요. 락은 간단하게 손잡이의 QR코드만 스캔하면 해제되고 바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근처에 갔는데도 라임 킥보드를 찾을 수 없다면, 링 메뉴를 눌러주세요. 링 메뉴를 누르면 킥보드 자체에서 벨소리가 울려서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주차방법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라임 주차시 보도의 보행 통로를 막지 말아야 해요. 아무 곳이나 주차할 경우, 라임이 손상되거나 보행자의 통행을 방해할 수 있으니 반드시 한쪽에 주차하도록 하셔야 해요.
라임 고객센터
라임이 고장나거나, 문제가 생길 경우엔 070-4731-5098으로 연락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어요.
전동킥보드는 실생활에 있어서 매우 편리하지만 편리한만큼 위험해요. 작은 돌뿌리에도 뇌가 흔들린다는 표현을 할 정도로 진동이 느껴지더라고요. 웬만하면, 노면이 고른 도로에서 이용하셔야 조금이나마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