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방법은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은 염색약 리무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부위별 염색약 지우는 법과 염색약 착색을 방지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염색약을 지우고, 착색 방지 방법도 숙지해두시기 바랍니다.
피부 염색약 지우는 법
피부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전문가가 잘못 사용하게 되면 완벽하게 지워지지 않거나 얼룩이 주변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웬만하면 염색약 리무버를 이용하여, 지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능한 빨리 씻기
한 번 스며든 염색약은 제거하기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염색약이 피부에 묻었다면 발견 즉시 여러 번 문질러 씻어줘야 합니다.
베이킹소다, 레몬즙
베이킹소다는 염색약의 활성 성분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베이킹 소다를 함유한 치약이나 베이키소다 자체를 스크럽제처럼 사용하여 염색약을 제거해주세요. 만약 피부가 예민하다면, 소량의 베이킹소다를 물에 섞어서 피부에 문질러줍니다. 이때, 레몬즙을 뿌려주면 더 빠르게 지울 수 있습니다.
오일
베이비오일, 올리브오일 등 오일 성분은 염색약을 분해시키고 피부에서 빠져나가도록 돕습니다. 화장솜에 오일을 묻힌 후 오염된 피부에 여러 차례 문질러 지워줍니다. 오일 제거 후에도 염색약 자국이 남아 있다면 다시 한번 오일을 도포하고 오랫동안 스며들도록 기다린 후 문질러서 얼룩을 제거합니다.
세탁세제, 주방세제
소량의 세제와 주방세제를 혼합 후 젖은 수건에 묻혀 착색된 피부에 문지릅니다. 본 방법은 염색약 제거에 탁월하지만
피부가 연약할 경우 가급적 사용을 지양합니다. 특히 피부가 붉어지거나 따가우면 즉시 사용을 중지해야합니다.
식초, 맥주, 헤어스프레이
해당 방법은 염색약과 각질을 제거하여 새로운 피부가 돋아나게 하는 원리입니다. 화장솜에 식초 or 맥주 or 헤어스프레이를 묻혀 약 10여 분간 염색약 자국 위에 올려둡니다. 시간 경과 후 해당 부위를 문질러 자국을 제거해줍니다.
바닥, 장판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
키친타월, 락스
염색약이 묻은 곳에 키친타월을 먼저 올려주신 후 락스를 뿌려줍니다. 다음으로 약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방치하면 자국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치약
치약은 얼룩제거에 만능인 제품입니다.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치약을 바르고 기다립니다. 방치 후 치약을 제거하면 염색약이 지워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맥주, 헤어스프레이
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맥주와 헤어스프레이를 뿌린 후 약 1~2시간 후 닦아줍니다.
물파스, 아세톤
얼룩이 심하지 않다면 물파스를 발라 수시간 후에 닦아줍니다. 물파스로 힘든 얼룩인 경우엔 물파스 대신 아세톤을 이용하여 같은 방법으로 제거합니다.
옷 염색약 지우는 방법
옷에 묻은 염색약을 제거하는 것은 가장 난이도가 높은 작업입니다.
구연산, 중성세제, 드라이기 or 스팀다리미
구연산 5 티스푼을 물 400ml에 섞은 후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도포해줍니다. 충분히 적신 후 중성세제 원액을 한번 더 도포해줍니다. 솔이나 손으로 이염된 부분을 톡톡 두들겨 준 후 드라이기나 스팀다리미로 섬유의 온도를 높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수세미를 이용해 해당 부위를 문질러줍니다. 한 번으로 제거되지 않는 경우엔 수차례 반복해줍니다.
염색약 착색 방지 방법
오일 또는 바셀린
염색 전 헤어라인과 뒷 목 주변에 오일이나 바셀린을 발라 염색약이 피부에 스며들지 않도록 합니다. 특히 헤어라인의 경우 염색을 하다 보면 피부에 스며드는 일이 많은데요. 해당 방법으로 간편하게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천연 모발 염색제
헤나와 같은 천연 모발 염색제는 피부에 착색되어도 쉽게 지워집니다. 특히 헤나는 피부에 묻어도 48시간 이내에 제거됩니다. 또한 독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피부에 흡수돼도 안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