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발신자 표시 제한 방법 및 차단 하는법 아이폰 안드로이드!

by 강조제 2020. 10. 13.

발신자 표시 제한 방법 한 번쯤은 발신자 표시 제한 전화를 받아보신 경험이 있으시죠? 때론,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전화를 걸어야 할 상황도 생기지만 막상 이런 전화가 걸려 오면 찝찝한 마음이 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전화를 거는 법과 해당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 드리려 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유선전화 그리고 인터넷 전화까지 여러 버전으로 알려 드릴 예정이니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발신자 표시 제한 방법

대부분의 핸드폰은 *23#전화번호 를 누르면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쏘니, 샤오미, 블랙베리와 같은 특수한 핸드폰의 경우 #31#전화번호로 발신자 표시 제한이 가능합니다. 일반 유선전화의 경우 169*지역번호+전화번호를 눌러 주시고, 인터넷 전화의 경우 69#전화번호로 발신자 번호를 숨길 수 있습니다.

 

 

각 통신사에서 발신자 표시제한 번호 전화를 차단할 수 있지만 이런 방법은 번거롭기 때문에 핸드폰 자체 설정에서 간단하게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통신사를 이용한 발신자 표시제한 차단을 원하시는 분들은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에서 차단 가능합니다.

 

 

아이폰 발신자 표시제한 차단 설정 방법

우선 아이폰에서 차단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버튼을 눌러 서정화면에 접속해 주세요.

 

 

설정 화면에 접속하여 스크롤을 내리면 [전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전화 메뉴 하단에 위치한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 옆 아이콘을 클릭하여 [활성화] 시켜 줍니다. 활성화 시 초록색으로 변경됩니다. 해당 메뉴를 활성화시킬 시 알 수 없는 번호로 걸려온 전화는 착신음이 소거되고, 바로 음성사서함으로 이동됩니다. 다만 최근 통화에는 부재중 전화로 표시되니 이 점, 참고하여 주세요.

 

 

 

안드로이드 발신자 표시제한 차단 설정 방법

우선 [전화] 버튼을 눌러 전화를 걸 수 있는 화면에 접속해 주세요. 그 후 우측 상단의 [점 3개]가 있는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다음으로 하단의 [설정]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통화 설정 메뉴에 접속 하여 [수신 차단] 메뉴를 눌러 줍니다.

 

 

수신 차단 메뉴의 상단에 있는 [알 수 없는 발신인 차단] 메뉴를 활성화시켜 주세요. 발신자 표시 제한 전화는 모두 차단됩니다.

 

 

 

발신자 표시 제한 추적 방법

발신제 표시 제한 추적은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건 발신인으로부터 모욕 또는 사기 스토킹 등과 같은 피해를 받았을 경우 가능합니다. 녹취록과 같은 피해를 입은 증거 자료를 확보하여 해당 통신사로 피해 사실을 알린 후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매모호한 내용으로는 추적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발신자 표시 제한 전화는 항상 녹취를 하시고 여러 증거가 마련될 때까지 인내하여 기다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