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살살 불면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작동 하는지 미리 확인 해야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습니다. 보일러를 확인해 봤을 때 정상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연결하여 증상을 말한뒤 AS 접수를 해야 합니다.
고객센터는 하절기, 환절기, 동절기 그리고 평일, 토요일, 공휴일, 일요일에 따라 운영 시간이 다릅니다. 동절기의 경우 24시간 운영 되지만 보일러의 특성상 동절기는 성수기 기간입니다. 때문에 보일러 점검은 미리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
구분 | 하절기 (5월~8월) |
환절기 (3월,10월) |
환절기 (4월,9월) |
동절기 (11월~2월) |
평일 | 09:00~18:00 | 09:00~18:00 | 09:00~18:00 | 24시간 |
토요일,공휴일 | 09:00~18:00 | 09:00~18:00 | 09:00~18:00 | 24시간 |
일요일 | 휴무 | 09:00~18:00 | 09:00~18:00 | 24시간 |
단, 동절기 심야시간 군단위 이하 지역의 경우 A/S 접수 및 상담만 가능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
1588-9000
전화 통화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접수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연결이 불편하신 분들은 편리하게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서비스 요금안내
- 출장비는 출장점검을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제품수리와 상관없이 일반 가정용 보일러의 경우 18,000원입니다.
- 휴일(토요일/일요일/공휴일 포함 단, 대체공휴일제외) 방문 시나 심야시간대(21:00 ~ 익일 08:00) 방문 시는 출장비 22,000원을 청구합니다.
- 단 펠릿보일러, 화목보일러, 심야전기보일러, 온수기, 5만이상 중,대형 보일러, 캐스케이드는 평일, 휴일, 심야 상관없이 30,000원을 청구합니다.
- 경우에 따라, 기술비 및 부품비용이 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러코드
보일러에 이상이 생길 경우 여러가지 에러코드가 송출 됩니다. 자주 뜨는 에러코드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에러코드 01/02/03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실내 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시켜 주세요.
- 가스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버너 이상 과열 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 입니다.
- 이상 현상이 계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04/05/14
보일러 내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입니다.
-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04 수온센서 이상
05 과열센서 이상
14 출탕센서 이상
에러코드 07/10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은 경우로 배풍기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어 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배풍기 회전수가 높은 경우 연풍이 풍압대에 설치되어 바람이 심하게 불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자주 발생하면 시공 업체에 연락하여 연통의 위치를 수정해야 합니다.
- 연통 굴곡부에 결로가 생긴 경우 응축수를 제거해야 합니다.
- 배기 연도 설치, 상태점검, 찌그러짐, 막힘 등을 확인해 주십시오.
-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07 배풍기 회전수 높은경우
10 배풍기 회전수 낮은 경우
에러코드 94/95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대기 개방식 및 대기 차단식 모두 물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물보충이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 됩니다. (직수배관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
- 계속 해제가 안되고 물이 보충되지 않으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94 저수위센서이상
95 저수위 감지
에러코드 96/99
과열 안전 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입니다.
이 때는 순환 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줍니다.
- 계속 해제가 안되면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96 과열센서 감지
99 수온센서 과열 감지
위 에러코드 외 기타 에러코드가 나타나거나,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보증기간 안내
귀뚜라미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하며, 제품별 자세한 보증기간은 제품별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사용상 부주의에 의한 고장이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무상보증 기간 일지라도 유상 수리로 합니다.
- 당사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하지 않았거나, 소비자 또는 설비업자의 임의적 개조에 의한 고장
- 천재지변, 화재, 침수, 침습, 청소 및 보관 잘못으로 인한 고장
- 수직연통 설치로 연통의 결로현상이 발생하여 보일러가 부식된 상태
- 연통구조가 나빠서 보일러에 배기가스가 충만한 채로 계속 사용하여 부식이 일어난 상태
- 배관 불량과 환수구에 체크 밸브 또는 이와 유사한 장치를 설치, 순환이 마비되어 팽창압력에 의한 보일러 파손
- 품질보증서가 없거나, 품질보증서의 '※'표항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 보일러 순환수를 지하수나 염분, 석회석이 있는 물을 사용하여 보일러 내부에 부식이 발생 된 상태 소비자 과실로 동파가 발생하였을 경우
- 제조사 정품이 아닌 부품 또는 소모품을 사용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 사용·설치설명서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외부충격, 타사 제품 등)으로 인한 고장
- 기타 고객의 과실에 의한 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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