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보이스트롯 김다현 아빠 청학동 김봉곤 훈장

by 강조제 2020. 9. 23.

보이스 트롯의 어린 소녀 김다현 양이 장안의 화제입니다. 김다현 양은 '정읍이 아끼는 동네 손녀'라는 타이틀을 걸고 수많은 심사를 통과하여 현재 자리에 올라섰습니다.

 

범상치 않은 실력으로 심사위원들을 감동 시키고 박수갈채를 받은 김다현 양은 TOP10 결승에 진출하였는데요. 앞으로 김다현 양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김다현 양은 청학동 훈장으로 유명한 김봉곤의 자녀 입니다. 지상파 방송에서 한번쯤 봤을 법한 (김다현 아빠) 김봉건은 슬하에 4남매를 두고 있습니다. 첫재딸 김자한(23세), 둘째 아들 김경민(20세), 셋째 딸 김도현(15세) 마지막으로 보이스트롯의 주인공 넷째 딸 김다현(12세)양입니다.

 

 

교육의 중심에 서 있는 김봉건 훈장은 4남매 또한 번듯하게 키워냈는데요. 보이스트롯의 김다현 양뿐 아니라 셋째 딸 김도현 양도 국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다현 아빠 김봉곤 훈장 프로필


이름 김봉곤

생년월일 1967년 9월 28일

나이 52세

170cm

몸무게 65kg

 

 

출생 경상남도 하동군 청암면 묵계리 지리산 청학동 도인촌 마을

직업 한학 교육가, 시인, 유학자

학력 충청남도 논산 연산 국민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종교 유교(성리학)

분야 한시, 시조, 시문학, 창극, 연극, 영화, 수필, 저술, 서예

배우자 서혜란

 

 

김봉건 훈장은 경남의 도인촌 마을에서 출생하여 충청남도 논산군 연산면과 경기도 용인시 기흥면 그리고 전라북도 임실군 임실면, 전라남도 승주군 낙안면에서 잠시 유년기를 보내다가 1928년 12살이 되던 해 도인촌 마을로 귀항하여 성장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오랜 세월 서당 생활을 한 김봉건 훈장은 1991년 대학로에서 연극배우로 첫 데뷔하여 활동한 이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1994년부터 MBC를 시작으로 매스컴을 타기 시작했고 CF 모델로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김봉곤 훈장은 충청북도 진천군 문백면 평산리에서 청학동 선촌 서당을 운영 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