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 자그레브, 플릭스버스, Lana apartment, spar마트, 삼겹살

by 강조제 2019. 4. 10.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크로아티아 자그레브로 넘어가는 플릭스 버스를 탔다 (2인 33.98유로)

여태 비행기만 이용해서 다니다가 처음으로 타 보는 버스인데 꽤나 좋다

화장실도 있고 버스 회사가 생긴지 얼마 안돼서 버스 상태도 최상급-

사람도 얼마 없어서 등받이를 최대한 눕히고 완전 편하게 갔다

 

 

국경선에 도착하니 버스 기사인지 관계자인지 우리 여권을 걷어갔다

그러더니 요로코롬 도장을 찍어오심ㅋㅋㅋ

처음 찍어보는 자동차 도장!

 

 

lana아파트먼트

이번에는 이 곳으로 몰빵했다ㅋㅋㅋ 4박에 단 돈 77달러

룸도 넓고 깔끔해서 좋았는데 단점이 있다면..

 

 

https://binjoje.tistory.com/218

 

에어비앤비(airbnb) 5만원 크레딧 : 노르웨이 계정 가입 방법, 할인코드, 할인쿠폰, 크레딧, 즉시발급 꿀팁

한국 계정 가입시엔 3만 2천원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지만 에어비앤비 노르웨이 계정으로 가입시엔 5~6만원(환율에 따라) 가량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어요! 이 크레딧은 전 세계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며 가입..

binjoje.tistory.com

화장실이 공용 화장실이다ㅜㅜ

그것도 우리 룸만 따로 있어서 화장실에 가려면

우리 룸을 열고 우리 룸 바로 옆에 있는 공동 현관 문을 열고 안에 들어가야 화장실이 있다

그래도 세탁기도 있고 욕조까지 있는 넓은 화장실이라 참 좋다

 

 

혹시라도 공용 화장실에 누가 있으면 요롷고롬 간이 화장실이 하나 더 있어서

불편한 점은 딱히 없었다

문을 많이 열어야해서 불편할 뿐-

 

 

요기는 공동 주방인데 나름 오븐도 있고 커피포트도 있고

냄비에 설탕 소금 정도는 구비되어 있다

좀 의아한 점은 오븐 안에 망한 빵들이 지저분하게 들어있었는데 며칠째 치워지지 않았다ㅋㅋㅋㅋ

그 곳에 빵이 있는지 모르는걸까..

아 냉장고도 있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곳이다 보니 우리 음식을 넣기를 꺼려했지만

딱히 남에 음식은 건들지 않는 분위기였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우리 포함 룸이 3개 뿐인데ㅋㅋㅋㅋ

그 중 1개는 관리인이나 주인 같았음!

우리랑 의사소통 했던 여자는 젊은 여자 였는데 관리인(주인)으로 보이는 분은 젊은 할머니였다

 

할머니는 웃으며 인사도 잘 해주셨는데

밤마다 보일러를 꺼버리셨다...ㅜㅜ하...

확실하진 않지만 할머니밖에 없음... 옆방은 2번이나 사람이 바뀌었는데

새로 온 사람이 뭘 안다고 보일러를 끄겠음...

보일러 온도를 내리면 빈이가 다시 올리고 할머니는 다시 내리고

보일러 전쟁이었다ㅋㅋㅋㅋㅋㅋㅋ

초저녁은 따뜻한데 시간만 지나면 다시 추워져서 새벽엔 나도 모르게 침대에서 오돌오돌 떨고있었다-_-

 

 

주방 옆 식탁

쉐킷쉐킷 요리해서 이 곳에서 먹으면 된다ㅋㅋㅋㅋ

 

 

근처에 spar마트가 있어서 마트에서 장을 보고 일단 빵으로 허기를 채웠다

배고파서 그런지 왜이렇게 맛있는거임ㅜㅜ

 

 

유럽에만 파는 파란환타도 사고 만다린도 샀다

(환타는 실제로는 투명한 색이고 병만 파란색이다)

4일 내내 있을거니까 물도 왕 큰 물로ㅋㅋㅋㅋㅋ 클수록 싸니까!

그리고 대망의 삼겹살도 구매했다

삼겹살을 뭐라고 해야 할지 몰라서ㅋㅋㅋ나 없는 사이 빈이가

이거 돼지 배 맞냐고 물어 보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말이 잘 안통해서 자기 배를 가르켰다고 했다

겁나 웃김ㅋㅋㅋㅋㅋㅋㅋ

 

 

짜잔-

엄마가 보내준 직접 구운 김과 부다페스트 한인마트에서 구매했던 쌈장

완벽한 조합이다ㅋㅋㅋ

삼겹살은 프라이팬이 없어서 냄비에 구웠지만ㅜㅜ

근데 여기는 삼겹살이 갈비뼈가 붙어있어서 제거하느라 애먹었다 

주방용 가위가 없어서 가지고 있던 문방구 가위로ㅋㅋㅋㅋㅋㅋㅋㅋ

 

 

빈둥 빈둥 거리다가 나만 배가 고파져서 빈이가 라면을 끓여줬다

 

 

주방에는 할머니가 저녁 드시는거 같길래ㅋㅋㅋㅋ 룸 안에서 쉐킷쉐킷 만들었음

한국 라면 스프는 안넣고 원래 들어 있던 스프를 넣었는데

꽤 먹을만 했다ㅋㅋㅋ 빈이한테 먹어보라니까 빈이는 끝까지 의심하면서 

본인은 속이 좋지 않다고 안먹었음...

 

 

 

 

https://www.instagram.com/joje_trip/

 

joje kang(@joje_trip)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202명, 팔로잉 148명, 게시물 63개 - joje kang(@joje_trip)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https://binjoje.tistory.com/220

 

부킹닷컴 할인코드 : 10% 현금 리워드(캐시백), 할인쿠폰

https://www.booking.com/s/11_6/ff5832b3 Get 10% back with Booking.com Book your next trip with Booking.com and get 10% back as a reward! www.booking.com 8월 부킹닷컴 10% 리워드 코드에요:) 위 링크롤..

binjoj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