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기프티콘 사용여부 바뀐 간편 확인법

by 강조제 2021. 3. 30.

로코나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기프티콘 사용율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프트콘 이용 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에 선물하기 외에도 본인 사용 용도로 구매하는 일이 잦습니다.

 

 

하지만 기프티콘 관리에 소홀하면 유효기간 안에 사용하지 못하고, 돈만 날리기 일쑤입니다. 당장 사용하지 않을건데 매장에서 기프트콘 사용여부 문의를 하는것도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오늘은 이런 귀찮은 일을 방지하기 위해 기프티콘 사용여부 간편 확인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 합니다.

 

 

기프티콘 사용여부 간편 확인법

 

어플 다운 받기

우선 기프티콘 어플을 다운 받아 주세요. 많은 수의 기프티콘은 해당 회사에서 발행되기 때문입니다.

 

 

다운 받은 후 어플을 실행하고 좌측 상단에 'ㅡ' <-해당 막대가 3개 그려져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저는 이미 인증을 해놨기에 요렇게 뜹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증하고 사용하기'라는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해당 버튼을 누르고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만 거치면 간편하게 자동 로그인이 되어 사용 가능합니다.

 

 

그 후 다시 메인으로 돌아와 우측 선물함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물함 버튼을 누르기 전에 위에서 말씀드린 인증과정을 꼭 거쳐 주셔야 합니다.)

 

 

그동안 사용한 기프티콘과 사용하지 않은 수 많은 기프티콘이 보이실겁니다.

 

 

여기서도 확인되지 않는 기프티콘이 있다면 스크롤을 아래로 쭈욱 내려 주세요. '기프티콘 번호로 조회'라는 버튼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가지고 있는 기프티콘 번호와 기프트콘을 수신한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기프티콘 번호와 수신 번호가 틀리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5회 이상 쿠폰 조회 실패 시 6시간 동안 쿠폰 조회가 금지되니, 정확한 번호를 파악한 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으로 확인하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카카오톡을 안하는 사람 찾기가 더 힘들죠. 생일이면 카카오톡 기프티콘을 가장 많이 주고 받습니다. 카카오톡으로 기프티콘을 주고 받을 시 기프티콘 어플에선 보이지 않습니다. 대신 카카오톡에서 간편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카카오톡을 열고 하단의 쇼핑백 모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좌측 상단에 있는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우측 상단에 있는 선물함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제 경우 미사용 쿠폰이 있어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프로필 아래에 있는 '받은 선물함'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오늘은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생각 날 때마다 한번씩 기프티콘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잘 체크하면 잊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