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드라마 누가뭐래도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by 강조제 2020. 10. 14.

KBS 일일드라마 '기막힌 유산'이 절찬리에 종영 되고, 새 일일 드라마 '누가 뭐래도'가 첫 방영 되었습니다. 지난 12일에 첫 방영 된 '누가 뭐래도'는 17.3%(전국기준) 의 시청률을 기록했는데요.

 

 

KBS1에서 매주 월~금요일 오후 08:30분에 방영 되며, 대략 120부작으로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줄거리

부모의 이혼과 재혼을 겪은 자녀들이 세상의 편견과 싸우며,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

 

성이 다른 자녀들이 재혼한 부모와 한 집에 살아가는 것은 시한 폭탄을 안고 살아가는 것과 같다. 이혼으로 인한 트라우마가 수시로 가족을 흔들지만 폭탄을 파내고, 보듬어 가며 살아가는 가족의 모습이다.

 

경제파탄으로 흩어졌던 가족의 비애와 실패를 딛고 일어나 꿋꿋이 나아가는 가족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 쉐어하우스에서 만난 청년들과 노인들이 한 식구가 되어 좌충우돌하는 모습을 그려냈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해심이네

이해심(54세/여) cast.도지원 

플로리스트 ‘피어라 꽃집’사장.

주변의 얘길 잘 들어주고 이해심이 넘친다. 뒤끝 없고 화통한 성격이지만 할 말은 다 해야 속이 풀리는 그녀. 누가 뭐래도 굳건하고 남 앞에서는 눈물 한 방울도 흘리지 않는다.

 

자신의 딸 보라를 잘 키워보고자 새 가족을 꾸린다. 중한의 딸 아리와 자신의 딸 보라가 한 집에 같이 살면서 아줌마, 아저씨가 엄마, 아빠가 되기까지 부단히 노력했다. 그리고 나름 행복하게 잘 살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아리가 벼리라는 아이를 집에 데려 왔다.

 

 

신중한(54세/남) cast.김유석

'플러스마켓' 영업부장.

세심하고 신중한 성격을 가진 그는 속이 깊고 자상하다. 참을성도 좋아 웬만하면 화를 내지 않지만 한번 화를 내면 무섭고 단호하다. 그의 딸 아리와 친해지는 법을 전수 받기 위해 해심의 꽃집에 수 없이 드나들었다. 그렇게 딸의 사춘기를 잠재우는데 성공했고, 해심의 가족과 함께 살게 된다. 해심과 만든 재혼서약서를 소중히 지키면서..

그러던 어느날 딸 아리가 벼리라는 아이를 집에 데려왔다. 가정을 잘 지켜낼 수 있을까?

 

 

김보라(28세/여) cast.나혜미

기상캐스터, 해심의 딸.

국내 최고의 만능 엔터테이너가 꿈인 그녀는 지성과 미모를 겸비 했다. 현재는 DBS 보도국 기상캐스터로 활약 중이다.

 

어린 시절 엄마는 아빠가 외국에 공부하러 갔다고 했다. 이 후엔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는 것이라며 이혼 했다고 했다. 그래서 결심 했다. 색이 바라는 시드는 사랑은 하지 않겠다고! 하지만 가진 것 하나 없이 당당한 대로의 당돌함에 점점 끌리게 된다.

 

 

신아리(28세/여) cast.정민아

방송작가, 중한의 딸.

부스스한 머리를 한채 총기 넘치는 눈으로, 본인이 이해가 안되는 일이면 왜 안되는 거냐고 따지고 든다.

 

엄마는 고향 첫사랑 남자에게 빚보증을 섰다가 아빠와 이혼하고 집을 나갔다. 엄마를 용서할 수 없어 비혼주의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얼마전 갑작스레 동생 벼리를 데려오게 됐고 '자연이 산다' 섭외를 갔다 만났던 억심 할매가 벼리를 몰래 만나는 걸 목격하는데..

 

 

이맹수(70대 후반/남) cast.정한용

해심의 부친.

평생 학교 선생님으로 살다가 교장 선생님으로 퇴직했다.

 

아내는 딸의 꽃집을 몰래 도와주러 다니다가 새벽, 짚 앞에서 뇌출혈로 쓰러진채 발견 됐다. 아내가 세상을 떠나고 해심과 아예 인연을 끓어버렸다. 하지만 손녀 보라만큼은 안보고 살수 없어 유일하게 집에 놀러오게 하는데.. 맹수는 해심과 화해할 수 있을까?

 

 

못난이를 부탁해

 

강대로(29세/남) cast.최웅

'못난이 도시락'대표. 너튜브 크리에이터.

여러 알바를 다니며 보온 도시락을 싸들고 다니다가 친환경 도시락 사업에 뛰어든 '못난이 도시락' 대표.

 

붙임성도 좋고 오지랖도 넓다. 게다가 지독한 순정남에 의리파.

셰어하우스에 살게 되면서 본격적인 창업을 시작하게 되는데.. 어느 날, 꿈인지 생시인지, 자신이 살고 있는 셰어 하우스에 그녀가 찾아 왔다. 기상캐스터 김보라.

 

 

반찬성(20대 중반/남) cast.임투철

'못난이 도시락' 공동대표. 너튜브 크리에이터.

빽, 학벌, 돈도 없는 고아가 살아 남을 수 있는 방법은 너튜브라 믿는다. 사랑에 목말라하는 관종이라 일찍이 너튜브의 길에 들어섰다. 언젠가 자신의 콘텐츠가 빛을 볼 날이 올거라며..

 

 

금숙이네

 

노금숙(54세/여) cast.문희경

준수의 모친. 해심의 고등학교 동창.

남편의 바람기로 우울증을 알았지만 고등학교 동창 해심에게 하소연을 하면서 도움을 받았다. 해심이 이혼 당했다는 사실을 알고 해심보다 더 분노한 그녀.

 

그런데 얼마 전 앞집에서 해심의 전 남편 원태가 떡하니 젊은 아내 지란과 이사를 왔다. 안그래도 사사건건 부딪히는 지란이 마음에 들지 않던 차였는데..

 

 

나승진(60대/남) cast.김승욱

준수의 부친. '나프로덕션'대표.

현란한 말빨로 젊은 시절 바람기가 많아 아내 금숙의 속을 썩였다.

 

시사고발프로 피디로 여러 소송들에 휘말렸을 때에도 금숙이 국내 최고 로펌에서 변호사를 붙여 승소하게 만들어줬고, 이후에도 처가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나프로덕션' 제작사를 차려줬는데...

 

 

나준수(30세/남) cast.정헌

'데이브레이크'마켓 대표.

온라인 식료품 새벽배송 마켓으로 성공을 거둔 젊은 CEO.

 

어린시절 심하게 아토피를 앓은 탓에 신경이 예민하고 까탈스럽다.

 

승승장구하는 스타트업 대표가 된 후 우연히 방송국에서 라이징스타가 된 보라와 재회한다. 보라를 만나 오랜만에 설레었던 찰나, 아리와 자꾸 뜻하지 않게 얽히게 되는데..

 

 

지란이네

 

이지란(50세/여) cast.조미령

DBS방송국 이사.

 

겉으로는 사교적이지만 다혈질에 안하무인.

 

유학길로 오른 미국에서 자신에게는 없는 지적 매력이 넘치는 원태와 결혼 했다.

 

 

김원태(55세/남) cast.서태화

'플러스마켓'상무이사.

 

잘 생기고 매너도 좋고, 패기, 야망, 출세욕도 넘친다.

미국에 유학 갔다가 지금의 아내 지란을 만났고, 지란과 결혼하기 위해 그동안 뒷바라지 해줬던 아내 해심과 이혼했다.

그리고 얼마전 미국 생활을 정리하고 한국 플러스 마켓 상무 이사로 취임하는데..

 

 

난영이네

 

정난영(52세/여) cast.이칸희

벼리의 엄마. 아리의 친모.

 

정이 헤프고 거절도 못한다. 어린시절 짝사랑 했던 고향 오빠에게 빚 보증을 서줬다가 집도 날려먹고 이혼도 당한다.

지금은 딸과 찜질방에서 살며 매점 일을 한다. 그런데 딸 아리가 찾아왔다. 산 속에 사는 자연인 할머니가 내 사진을 붙여놓고 있다며 누군지 아냐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찾아 갔는데..

 

 

정벼리(12세/여) cast.김하연

정이 헤픈 엄마랑 판박이다. 

 

어느날부터 억심할매가 찾아오더니 학교 끝날 때도 찾아와 맛난걸 사준다. 아리언니는 억심할매를 수상한 사람이라며 만나지 말라고 하는데...

 

 

나 프로덕션 사람들

 

엄선한(30세/여) cast.이슬아

'자연인이 산다'피디. 지란의 조카.

사람 피를 말리는 재주가 있는 '자연인이 산다' 피디. 출연진이 매번 바뀌는 이유가 한번 나온 이는 그 산쪽은 쳐다보고 싶지도 않게 만드는 '흡열마녀 엄피디'의 연출력 때문이라는데..

 

 

그 외 사람들

 

한억심(70대/여)

자연인.

비쩍 마른 체구에 긴 백발의 곱슬머리를 하고 손톱에 때가 꼬질꼬질 껴있다. 십이년째 산속에서 속세와 인연을 끓고 살았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자연인이 산다' 방송작가 아리가 섭외차 찾아 왔는데...

 

 

윤호준(20대 중후반/남) cast. 노성은

DBS보도국 FD.

'낄낄빠빠'는 남얘기고 넉살 좋게 다 껴서 어울린 덕분에 DBS 정보통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