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일본

11월의 교토 : 블루보틀, 은각사, 철학의길, 파란도깨비, 청수사, 탄토

by 강조제 2019. 1. 11.

청주 공항에서 출발하는 2박 3일의 교토는 시작부터 망한 여행이었다

환전한 2만엔은 5분만에 주인을 잃었고

한달에 한번 오시는 그 분은 보란듯이 출발 전 날 밤에 찾아 오셨다

 

엎친데 엎쳤다

호텔 프론트 직원은 1인 숙박으로 예약 돼 있다며

2인 사용시 1박당 3천엔을 추가로 내야 한다고 했다

 

기억을 되짚어 보았다

그동안 호텔을 예약할 때 인원을 2인으로 설정하고 검색했던 적이 없는것 같다

보통 호텔의 기준 인원은 2인이었으니까-

 

뭐 어쩔 수 있나

오르막 길이 있으면 내리막 길도 있는 법

애써 괜찮은척 잘 해보려 했던 여행이었지만

워스트 여행 중 세 손가락 안에 뽑히는 여행이 돼버렸다

 

 

 

J-cycle에서 렌트한 전기 자전거를 타고 블루보틀에 왔다

 

 

 

웨이팅 시망

 

나는 쿤 운은 없지만 짤짤이 운이 좋아서

유명 식당에 가도 기다림 없이 먹는 편이고

대중 교통 이용시에도 대부분 자리에 앉아서 가는 편이며

50을 노력하면 60의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다반사다

 

한마디로 한방은 없어도 잔잔한 호수처럼 살아온 인생인데

한번 안풀리면 죽어라 안풀린다ㅋㅋㅋ

아침부터 사건 하나가 터지면 그날 하루는 그냥 포기해야 한다

 

이번 여행이 그런 여행이었다

어딜 가도 웨이팅 어딜가도 풀리지 않았다

내 기분조차도...ㅋㅋㅋㅋㅋ

 

빈이는 우울해 하는 나를 위해 자꾸 연관 짓지 말라며

잘 하고 있는데 왜 그러냐고 했지만 좀처럼 나아지지 않던 기분이었다

뭐 애써 괜찮은척은 했지만ㅋㅋㅋㅋ

 

 

 

 

블루보틀 라떼가 유명한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이유는 맛있음-

그동안 맛이 풍부하다는 의미를 잘 몰랐는데

딱 알맞는 표현이다

 

 

https://binjoje.tistory.com/218

 

에어비앤비(airbnb) 5만원 크레딧 : 노르웨이 계정 가입 방법, 할인코드, 할인쿠폰, 크레딧, 즉시발급 꿀팁

한국 계정 가입시엔 3만 2천원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지만 에어비앤비 노르웨이 계정으로 가입시엔 5~6만원(환율에 따라) 가량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어요! 이 크레딧은 전 세계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며 가입..

binjoje.tistory.com

 

뒤에 있는 남정네의 표정이 아련하다

잘 생겼네?(미안해 빈아ㅋㅋㅋ)

 

 

 

사람이 무지 않았던 은각사

해가 고개를 숙일 때 붉게 물드는 세상은 가장 아름답다

 

 

 

아침도 거른채 라떼 한잔으로 오후까지 버텼다

물론 한국에서는 아침을 먹지 않지만 타지에서는 꼭 챙겨 먹는다

다행히 빈이도 나와 똑 닮아서 조식은 꼭 신청하는 편이다

 

 

 

걸어야 하는 철학의 길을 자전거를 타고 슝슝 지나쳤다

그만큼 사진 찍을새도 없었지만

 

잠시 자전거를 멈춰본다

 

 

 

빈이의 인위적인 포즈는 영 별로다

 

빈이의 모습을 사진에 담을 때는 빈이의 인위적인 포즈 끝에 나오는 자연스러움을

찰나의 시간에 담아내야 한다

 

어떻게 하면 그런 세상 어색한 표정을 지을 수 있는지 참으로 신기하다

 

 

 

 

배고파서 도저히 안되겠어서 철학의 길 맛집을 검색해서 오니기리 전문점에 들어왔다

가게 상호가 파란도깨비 인데 주인장이 파란도깨비임이 틀림 없다

 

도깨비랑 똑같이 생겼다ㅋㅋㅋㅋ

주먹밥 맛이 다 거기서 거기라 하지만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는 오니기리도 있고

색다른 오니기리 맛을 경험할 수 있으니 가보길 추천한다

 

 

 

미슐랭 가이드에 나온 야끼 만두 집이 있다고 해서

기온거리도 구경할 겸 걷기에는 애매하게 먼 길을 걸어 왔는데 굳게 닫힌 문 뿐이다

 

나 때문이라며 자책하며

만두 집을 찾다가 발견한 긴 줄이 있던 집으로 발길을 돌렸다

줄 서 기다리는 이유는 맛있다고 소문이 났기 때문일테니까-

 

빈이는 자책하는 나에게 본인은 이렇게 줄 서 있는 것도 못봤다며

내가 발견한 맛 집이라고 위로해 주었다

 

 

 

탄토의 오코노미야끼와 야키소바

맛있다-

만두 맛이 궁금하긴 하지만 훌륭한 한끼였다

 

 

 

돌아 가는 길에 메론빵도 하나 사먹었다

이미 오코노미야키와 야키소바로 배가 터질 것만 같았지만 뜨찬뜨찬의 오묘한 맛은

쉴 새 없이 입을 오물거리게 만든다

 

 

 

https://www.instagram.com/joje_trip/

 

joje kang(@joje_trip)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202명, 팔로잉 148명, 게시물 63개 - joje kang(@joje_trip)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https://binjoje.tistory.com/220

 

부킹닷컴 할인코드 : 10% 현금 리워드(캐시백), 할인쿠폰

https://www.booking.com/s/11_6/ff5832b3 Get 10% back with Booking.com Book your next trip with Booking.com and get 10% back as a reward! www.booking.com 8월 부킹닷컴 10% 리워드 코드에요:) 위 링크롤..

binjoj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