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남은 족발 데우기 족발집 사장님께 여쭤봤어요!

by 강조제 2020. 8. 25.

남은 족발 데우기


안녕하세요 빈조제입니다:)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급증하면서, 배달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분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요. 배달음식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제가 좋아하는 음식은 족발이입니다. 여러분도 족발 좋아하시나요? 하지만 이 족발은 1인분씩 판매하지 않아서 혼자 먹기엔 무리가 있더라고요. 


저는 자취 시절 항상 족발이 남아 고민이었는데요. 엄마 친구분 중 족발 장사를 10여년간 하신 분이 계시다고 해서, 남은 족발 데우는 방법에 대해 여쭈어 본 기억이 있어요. 그 후로 지금까지도 남은 족발은 늘 맛있게 먹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게 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남은 족발 데우기


족발 보관법

남은 족발은 꼭 냉장 보관을 해주세요. 물론, 상온 보관을 하면 더 좋지만 요즘같은 더운 날엔 실온 보관을 하게 되면 금방 상해버리기 일쑤죠. 냉장보관을 하게되면 많은 수분이 손실 되고 굳어서 딱딱해 지지만, 상하는거보단 나으니 꼭 냉장보관을 해주세요.



남은 족발 데우기 방법



남은 족발 데우기


전자레인지

자취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에요. 하지만 그냥 넣으시면 안돼요! 반드시 랩으로 족발을 살짝 덮어서 수분이 손실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이 때, 작은 간장종지에 물을 넣어서 함께 돌리면 족발이 조금 더 촉촉해져요. 하지만 너무 오랜 시간을 데우면 족발 속 수분이 모두 증발돼서 푸석푸석한 족발을 만날 수 있으니, 따뜻해질정도로만 돌려주세요.



남은 족발 데우기


프라이팬

전자레인지가 가장 간편하지만 족발에 따라 간혹 잡내가 올라오는 경우가 더러 있더라고요. 하지만 프라이팬에 데우면 잡내는 나지 않아요. 우선 프라이팬을 달궈주세요. 다음 약불에 족발을 가볍게 데워 줍니다. 식용유를 넣으면 족발이 튀겨질 수 있으니, 넣지 않도록 해요. 약불에 올려 놓고 일정 시간 후에 화력을 높여주세요. 족발이 따뜻해지면서 족발 내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노릇노릇 구워져요.



남은 족발 데우기


뜨거운 물

지퍼백에 족발을 담아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꼼꼼히 닫아주세요. 그 후 따뜻한 물에 담궈 주세요. 너무 뜨거운 물에 담그면 환경호르몬이 나올 수 있으니, 반드시 따뜻한 물에 담궈 주셔야 해요. 이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수분손실도 적고 잡내를 예방할 수 있어요.



남은 족발 데우기


에어프라이어

이 방법이 바로,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수분이 많은 채소와 함께 튀겨 주시면 맛있는 족발을 맛보실 수 있어요. 단점으로는 족발 속 수분이 많이 손실된다는 점이 있는데, 저는 독일과 체코에서 먹었던 학센, 꼴레뇨(튀긴족발)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늘 튀겨먹고 있어요.


지금까지 남은 족발 데우기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어요.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가장 좋은 방법은 남김 없이 먹는 것이겠죠? 어쩔 수 없이 족발을 남겨야 할 상황엔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맛있는 족발 즐기시길 바라요!

댓글